(기사출처: 파이낸셜뉴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4/0005256711?sid=150)
10월 22일 자 파이낸셜뉴스에 제28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와 관련한 박종범 회장의 인터뷰가 보도됐습니다.
박종범 회장은 이번 대회가 한국 기업들의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가 될 전망이라며 "유럽은 한국 기업들이 활발히 진출해야 할 중요한 시장 중 하나"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유럽 바이어들과 실질적인 비즈니스 상담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이번 대회의 핵심인 2024 KOREA BUSINESS EXPO VIENNA에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등 주요 대기업을 포함한 300여 개의 국내 중소기업들이 참여하여 약 3,000명의 국내외 비즈니스 관계자들이 교류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어 "월드옥타를 통해 한국 기업들이 전 세계에서 더 많은 사업 기회를 창출하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차세대 경제인 양성의 중요성을 언급한 박 회장은 글로벌 창업 무역스쿨 등 젊은 경제인들이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을 직접 경험하고 성공적인 기업인으로 성잘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박 회장은 전 세계 151개 지회와의 협력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월드옥타는 각 지회가 현지에서 더 많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돕고 있다"라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