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범 회장이 10월 13일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월드옥타 마드리드지회 임원진과 간담회 및 국회의원들과 만찬을 진행했습니다.
간담회 자리에서 박종범 회장은 마드리드 지회의 신임 지회장 선출과 더불어 새로운 임원진과 함께 명품 지회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축하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이에 마드리드 지회의 임원들은 향후 지회 및 월드옥타의 발전을 위한 각오를 다지며 즐거운 분위기를 이어갔습니다.
이어 진행된 만찬엔 김영배 의원, 이기흥 의원, 이재강 의원, 김준형 의원이 함께 자리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박종범 회장은 "월드옥타는 750만 재외동포 최대 경제단체로서, 한국의 경제 영토 확장을 위해 노력하는 단체"라며 김영배 국회의원에게 단체 소개를 간략하게 진행했습니다.
이어, "10월 오스트리아 빈에서 개최되는 2024 KOREA BUSINESS EXPO VIENNA는 유럽 최대 한국상품박람회로서, 이번 대회를 통해 많은 국내외 기업이 사업 확장의 새로운 기회를 갖게될 것"이라며 대회의 개최 의의를 전했습니다.
아울러, 경제 교류뿐만 아니라 아트페어, 조수미 콘서트 등 문화 교류가 이뤄질 이번 대회에 대해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했습니다.
이에 김영배 국회의원은 "월드옥타가 민간외교관으로써 한국의 위상을 널리 알리고 있다. 10월 대회도 성공적 개최를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라며 화답했습니다.
이 자리엔 마드리드지회 이형민 부회장, 이예은 사무국장, 김태관 이사장, 이진우 지회장이 함께 참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