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언론 보도]
[기사 원문: Excelența Sa Kap-soo Rim, Ambasador al Republicii Coreea în România, vizită de lucru la Camera de Comerț și Industrie a Municipiului București (CCIB) | DCNews]
(사)세계한인무역협회(이하 ‘월드옥타’) 박종범 회장과 주루마니아 김갑수 대사가 9월 12일, 부쿠레슈티 상공회의소(이하 ‘CCIB’)를 방문하여 Luliu Stocklosa 회장을 예방했다.
CCIB Luliu Stocklosa 회장은 박 회장과 김 대사에게 이번 방문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며 지난 9월 11일, 이병승 주부산 루마니아 명예영사가 루마니아 대외투자무역청(ARICE)과 협력하여 주최한 루마니아-대한민국 비즈니스포럼의 성공적인 개최 소식을 전했다.
김 대사는 CCIB의 협력에 감사를 표하며 박 회장에게 2024년 10월 29일부터 오스트리아의 수도 비엔나에서 개최되는 ‘2024 KOREA BUSINESS EXPO VIENNA(이하 ‘KBEV’)’에 부쿠레슈티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의 경제인들도 초청해 줄 것을 요청했다.
KBEV는 전 세계 71개국에서 활동하는 월드옥타의 회원들이 참여하여 대한민국 기업들과 함께 한국의 우수한 상품들을 소개하는 명실상부 유럽 최대의 한국상품박람회로, 박 회장은 전기자동차 및 자전거, 에너지 생산 및 저장 장비, 저에너지 제품 및 가전, 재생에너지 장비, 산업 기술 및 제품 등 KBEV에서 선보일 우수한 한국 상품들에 대해 설명했다.
월드옥타 및 한국의 기업들과 교류에 관심이 있는 기업은 주최 측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아 이번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Luliu Stocklosa 회장은 “루마니아와 한국의 경제 관계는 물론, CCIB와 주루마니아 대사관의 긍정적 관계를 고려할 때, CCIB의 회원들과 주상공회의소 기업가들이 이번 KEBV에 저극 참여하게 될 것”이라고 확신하며 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