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정보

글로벌 한민족 경제 네트워크의 중심
홈으로 이동

국내·해외시장정보

국내·해외시장정보 컨텐츠

[PRNewswire] 제6회 국제 Football for Friendship 아동 포럼 개최

작성일: 2018-06-18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수: 632

-- 211개 국가와 지역, 피파 월드컵 개막식에도 참가

(모스크바 2018년 6월 15일 PRNewswire=연합뉴스) 피파 및 피파 월드컵 2018™과 공식 파트너십을 맺은 가스프롬(Gazprom) 국제 아동 사회 프로그램 Football for Friendship의 일환으로 제6회 국제 Football for Friendship 아동 포럼이 모스크바에서 개최됐다.

(사진: https://mma.prnewswire.com/media/706561/Viktor_Zubkov.jpg

(사진: https://mma.prnewswire.com/media/706562/Young_F4F_Ambassadors_at_the_FIFA.jpg )

이번 시즌은 독특한 측면을 띤다. 6개(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호주와 오세아니아 및 북미와 남미) 대륙을 대표해 211개 국가와 지역에서 이 행사에 참가했다.

 


전 세계에서 온 1,500명의 아동과 그 보호자들이 포럼에 참석했다. 참가자와 귀빈의 수를 합하면 5,000명이 넘는다. 올해 포럼에는 장애 아동을 포함해 여러 소년·소녀가 어린이 선수, 어린이 기자 및 어린이 코치로 참석했다. 이들은 “우정, 평등, 공정성, 건강, 평화, 헌신, 승리, 전통 및 명예와 같은 인간 가치 도모”라는 하나의 공통된 사명으로 뭉쳤다.

이번 포럼에는 대통령 행정처 대표, 올림픽 위원회, 피파, 축구 연맹 회장들, 축구 스타들, 올림픽과 패럴림픽 우승자들 및 유명 인사들과 같은 인사들이 참여했다. 스페인 축구 선수이자 골키퍼 및 Portu 주장인 Iker Casillas가 Football for Friendship에 참가한 어린이들에게 인사했다. 러시아 주니어팀 수석 코치인 Alexander Kerzhakov이며 시리아 축구 선수인 Firas Al-Khatib, 그리고 사우디아라비아 왕자이자 축구 연맹 총무부장인 Abdulrahman Bin Ibrahim Al-Sayyar가 아이들을 대상으로 연설했다.

가스프롬 이사회 위원장 Viktor Zubkov가 포럼의 개회를 알렸다. 러시아 부총리 Olga Golodets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대신해 포럼 참가자에게 인사했다.

가스프롬 이사회 위원장 Viktor Zubkov는 “세계에서 가장 사회 지향적 기업인 자사는 항상 아동 스포츠 증진을 지원해왔다”라며 “축구는 가장 인기 많은 스포츠다. 그런 만큼, 현재 살고 있는 국가가 어디인지에 상관없이, 이 세상의 모든 사람에게 가까운 가치에 기반을 둬 사람들을 하나로 뭉치게 하는 것에 가장 잘 어울리는 스포츠가 바로 축구라고 생각한다. 이는 아이들이 새로운 친구를 찾고, 스포츠에서 함께 성공을 이루는 가능성을 대변한다”라고 설명했다.

이 프로젝트의 본상인 Nine Values Cup 수상팀은 아이들의 투표를 통해서 결정되는데, 올해는 포럼에서 수상팀이 발표됐다. Football for Friendship에 참가한 아이들은 월드컵에 참가한 32개 국가팀 중 F4F 가치를 가장 만족스럽게 충족시킨 브라질 대표팀을 수상팀으로 선정했다. 1~3위에는 브라질 위에 러시아팀과 독일팀이 들어갔다.

그뿐만 아니라 가스프롬 국제 아동 사회 프로그램 Football for Friendship의 어린이 대사들은 루치니키 경기장에서 열리는 피파 월드컵도 방문했다. 러시아와 사우디아라비아 간에 첫 번째 경기가 열리기 전에 개막식이 진행됐는데, 개막식에서는 모든 대륙에서 참가한 Football for Friendship 어린 선수들이 자국의 국기를 엄숙하게 들고, 올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유명한 영국 가수 로비 윌리엄스와 러시아의 오페라 가수 아이다 가리풀리나가 히트곡 Angels를 부르는 동안, 경기장 관중석에서는 211개 국가와 지역의 깃발이 게양됐다.

개막식이 끝난 후 축구와 우정을 대변하는 어린이 대사들은 매우 즐거운 마음으로 러시아와 사우디아라비아 경기를 응원했다. 이 경기는 개최국 러시아가 5:0으로 대승을 거뒀다.

출처: Gazprom Football for Friendship

첨부파일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