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정보

글로벌 한민족 경제 네트워크의 중심
홈으로 이동

국내·해외시장정보

국내·해외시장정보 컨텐츠

[PRNewswire] 마이크로소프트, 75억 달러에 깃허브 인수

작성일: 2018-06-05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수: 513

-- 이번 인수를 통해 개발자들의 개발 역량이 커지고 깃허브의 성장이 촉진되며 마이크로소프트의 서비스를 새로운 오디언스들에게 제공

(레드먼드, 워싱턴주 2018년 6월 5일 PRNewswire=연합뉴스) 마이크로소프트는 2천800만 명 이상의 개발자들이 미래 창조를 위해 서로 배우고, 공유하며 협업하는 전 세계 최대의 소프트웨어 개발 플랫폼인 깃허브(GitHub) 인수에 합의했다고 월요일 발표했다. 양사는 공동으로 개발자로 하여금 개발 라이프사이클의 각 단계에서 더 많은 것을 성취하게 하고 기업들의 깃허브 이용을 촉진하며 마이크로소프트의 개발 툴과 서비스를 새로운 오디언스들에게 제공한다.

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 CEO는 "마이크로소프트는 개발자를 최우선으로 하는 회사로서 깃허브와 힘을 합침으로써 개발자들에게 자유, 개방과 혁신에 대한 우리의 약속을 강화하고 있다"면서

"우리는 이번 인수 계약을 통해 우리가 안게 될 커뮤니티에 대한 책임을 잘 알고 있으며 모든 개발자가 성장하고 혁신하며 전 세계의 가장 긴급한 과제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번 계약 조건에 따라 75억 달러 상당의 마이크로소프트 주식을 주고 깃허브를 인수한다. 본 인수 작업은 통상적인 종결 조건이 충족되며 규제 당국의 승인이 마쳐지는 올해 말 경 끝날 것으로 예상된다.

깃허브는 개발자를 최우선으로 하는 동사의 기업 문화를 유지하고 독립적으로 운영함으로써 모든 업계의 모든 개발자에게 개방 플랫폼을 제공한다. 개발자들은 자신들의 프로젝트에 맞게 선택한 프로그래밍 언어, 툴과 운영 체계를 계속 사용할 수 있으며

자신들의 코드를 모든 운영 체계, 모든 클라우드와 모든 기기에 여전히 올릴 수 있다.


자마린 설립자이며 오픈소스 분야의 베테랑인 마이크로소프트 법인부사장 냇 프리드먼이 깃허브의 CEO를 맡는다. 깃허브의 현 CEO인 크리스 원스트러스는 마이크로소프트 기술 펠로우에 선임되며 전략 소프트웨어 사업을 맡아 수석부사장인 스캇 구스리에게 업무 보고를 하게 된다.

원스트러스는 "깃허브와 우리 커뮤니티가 지난 십 년 동안 이룩한 성과에 엄청난 자부심을 느끼며 앞으로 일어날 일에 대해 기대가 크다. 소프트웨어 개발의 장래는 밝으며 그 미래를 실현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와 힘을 합치게 되어 감격스럽다"면서

"마이크로소프트가 개발자들에게 집중하는 정책은 우리와 완벽하게 일치하며 동사의 스케일, 툴과 글로벌 클라우드는 깃허브를 전 세계 개발자들에게 더욱 소중한 존재로 만드는 데 대단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늘날 모든 회사는 소프트웨어 회사가 되고 있으며 개발자들은 디지털 변혁의 중심에 서 있다. 그들은 고객 서비스와 HR에서부터 마케팅과 IT에 이르기까지 조직의 모든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기능을 이끌고 있다.

게다가 이 개발자들이 취하는 선택이 무엇인가에 따라 모든 업계의 성장과 가치의 창조가 점점 더 크게 좌우되고 있다. 깃허브는 현대 개발자들의 고향이며 오픈소스 프로젝트와 소프트웨어 혁신이 필요한 개발자들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찾는 플랫폼이다.

동 플랫폼에는 거의 모든 나라의 의료, 제조, 기술, 금융, 소매 및 기타 다수 업계 150만 개가 넘는 회사에서 일하는 개발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규모가 커지고 있는 네트워크가 들어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본 인수 작업 종료 시 깃허브의 재무 상황이 지능형 클라우드 사업 부문의 한 부분으로 포함되어 보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본 인수를 통해 인수 종료 예상 시점을 기준으로 할 때

2020 회계연도의 비GAAP 영업 수입이 증가하며 2019 및 2020 회계연도의 비GAAP 주당 수익에 1% 이하의 최소 희석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비GAAP에는 매입 회계 조정에 따른 예상 효과뿐만 아니라 통합 및 거래 관련 비용이 제외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최근의 실제 분기별 추세를 뛰어넘는 주식 바이백을 진행함으로써 인수 종료 이후 6개월 안에 인수 대금으로 지불한 주식의 효과가 상쇄될 것으로 기대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300억 달러에 이르는 현 주식 환매 승인 잔여 자금의 일부를 주식 매입에 사용할 것이다.

심슨대처앤드바틀렛LLP가 마이크로소프트의 법률 자문사이다. 모건스탠리가 깃허브의 독점 재무 자문사이며 펜위크앤드웨스트LLP가 동사의 법률 자문사이다.

미디어 및 애널리스트 컨퍼런스콜

나델라, 프리드먼, 원스트러스와 마이크로소프트의 최고재무책임자인 에이미 후드가 2018년 6월 4일 오늘 태평양 시간대 오전 7시/동부 시간대 오전 10시에 본 거래를 설명하기 위해 미디어를 위한 공동 컨퍼런스콜을 연다.

이 컨퍼런스콜은 전화번호 +1 (201) 689-8023 (패스워드 필요 없음)을 통해 해외 거주자가, 전화번호 (877) 407-0666 (패스워드 필요 없음)을 통해 미국인이 참여할 수 있으며 같은 시간에 웹캐스트 https://edge.media-server.com/m6/p/eudfciq3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상세 정보는 http://news.microsoft.com에 나와 있다.

더 자세한 자료는 인수 작업 종료 시 입수할 수 있다.

깃허브

깃허브는 개발자 회사이다. 우리는 개발자들이 개발을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함께 일하고 어려운 과제를 해결하며 전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기술을 만들어 낸다. 우리는 개인과 팀이 함께 모여 협업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육성함으로써

소프트웨어의 미래를 창조하고 다른 세상을 만들어 간다.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나스닥 "MSFT" @microsoft)는 지능형 클라우드와 지능형 엣지 시대로 가기 위해 디지털 변혁을 이끌고 있다. 동사의 사명은 지구 상의 모든 사람과 조직들이 더 많은 것을 이루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미래 예측성 언급

이 언론 배포문에는 미래 예측성 언급이 들어 있는데 동 언급은 리스크와 불확실성이 내포되어 있으며 현재의 기대와 가정에 근거하여 행해진 미래 사건에 대한 예상, 예측과 기타의 언급이다. 잠재적인 리스크와 불확실성에는

다른 것을 포함하여 본 인수 거래가 적절한 시간 내에 종료되지 않거나 전혀 종료되지 않게 될 리스크와 규제 당국의 제약 혹은 제한 사항, 깃허브 개발자 커뮤니티와 기업 고객들의 인수에 따른 영향, 예상 재무 및 바이백 목표에 대한

당사의 달성도, 깃허브 사업 인수에 따른 경영진과 조직 변화의 영향, 깃허브 직원들에 미칠 영향과 핵심 인력을 유지할 수 있는 당사의 역량, 깃허브 플랫폼과 운영을 마이크로소프트 사업에 효율적으로 통합할 수 있는 당사의 역량, 당사의 종합적인 전략 및 운영 목표를

실현할 수 있는 당사의 역량 등에 따라 깃허브 인수가 가져올 것으로 기대되는 재무 및 기타의 이익이 실현되지 않을 가능성이 들어 있다.

실제의 결과는 당사가 10-K와 10-Q 양식으로 작성하여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자료에 들어 있으며 당사 사업에 관련된 상기 리스크와 불확실성 및 기타의 것들로 인해 미래 예측성 언급과는 상당히 다를 수 있다.

미래 예측성 언급은 그 언급이 행해진 일자에 한해 유효하다. 독자들은 미래 예측성 언급에 과도한 의존을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마이크로소프트는 미래 예측성 언급을 실제 결과 혹은 당사 예상의 변경에 대한 언급에 맞도록 업데이트해야 할 의무를 지지 않는다.

로고 - https://mma.prnewswire.com/media/24227/microsoft_corp_logo226_9217jpg.jpg

편집자용 노트: 상세 정보, 뉴스와 마이크로소프트의 견해를 알고 싶을 경우 http://news.microsoft.com에 있는 마이크로소프트뉴스센터를 방문하기 바란다. 웹 링크, 전화번호와 직함 등은 자료 작성 시점의 것들로서 변경 가능성이 있다.

추가적인 도움이 필요한 언론인과 애널리스트는 마이크로소프트 신속대응팀 혹은 http://news.microsoft.com/microsoft-public-relations-contacts에 나와 있는 해당 연락처에 연락할 수 있다.

출처: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Corp.)

첨부파일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