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검색
해외지사화사업
차세대무역스쿨
세계한인경제인대회
세계대표자대회 및 수출상담회
세계한인무역협회
그룹웨어
사이트맵
회원가입
로그인
Activity
HOME / OKTA 활동 / 보도자료
OKTA 활동
공지사항
OKTA 소식
회장동정
보도자료
홍보동영상
포토갤러리
자료실
설문조사
상집위 전자투표
10
05
2017
[연합뉴스]수출 서포터즈로 변신한 한상들…`글로벌 마케터` 떴다
● 작성자 : 최고관리자   ● 조회수 : 877
수출 서포터즈로 변신한 한상들…`글로벌 마케터` 떴다
월드옥타 회원 640명 "모국 중소기업 수출 기여" 다짐

(고양=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우리는 대한민국 중소기업의 수출에 기여한다."

26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대한민국의 수출 증진을 위한 `글로벌 마케터`가 대거 탄생했다.

전 세계 73개국 145개 지회를 둔 재외동포 최대규모 경제단체인 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는 이날 연합뉴스와 공동주최한 `제19차 세계대표자대회 및 수출상담회` 개회식에서 상시 수출지원 조직인 `글로벌 마케터` 발대식을 열었다.
 
발대식에는 전광재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지회장을 비롯해 각국에서 `글로벌 마케터`로 뽑힌 164명이 참석했다.

전 지회장은 참가자들을 대표해 "우리는 대한민국 중소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한다", "우리는 대한민국 중소기업의 수출성공을 통해 함께 성장한다" 등 6개 항으로 된 `대한민국 수출증진을 위한 글로벌 마케터 선언서`를 낭독했다.

월드옥타는 발대식 참가자를 포함해 전 세계 91개 지회 소속 회원 648명을 `글로벌 마케터`로 임명했다.

박기출 월드옥타 임시집행부 의장은 "월드옥타만이 가지고 있는 강점인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해 각종 수출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회원을 `글로벌 마케터`라고 할 수 있다"며 "올해 말까지 1천 명을 선발해 모국 중소기업의 `수출 서포터즈`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글로벌 마케터`는 모국 중소기업이 수출 판로를 개척하고 해외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수출 A에서 Z까지` 밀착 지원할 예정이다. 해외 현지에서 사업체를 운영하는 월드옥타 회원들이 가진 현지 정보 및 경영 노하우를 중소기업에 전수하는 것이다.

월드옥타는 현재 수출 친구 맺기, 수출 새싹기업 지원, 해외 지사화 사업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 사업에 투입됐던 회원들이 `글로벌 마케터`라는 이름으로 조직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월드옥타는 이날 발대식에 이어 국내 중소기업에 더욱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기초부터 심화 과정까지 체계적인 전문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해외에서 사업하다 보면 자칫 소홀해질 수 있는 국내 시장 정보, 중소기업의 현황과 실태에 대한 정보를 전달한다.


ghwan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04/26 18:00 송고


FACEBOOK
TWITTER
목록
이전글
[고양인터넷신문]월드옥타 세계대회, 고양 킨텍스 개최
다음글
[아시아경제]한인 경제네트워크 활용해 지역기업 수출 활성화…수출친구맺기 1주년
댓글달기

0 / 500 Byte

댓글등록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메일 수집거부
● 저작권 정책
● 찾아 오시는 길
● 그룹웨어
국제사무국 : 10390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로 217-59, 킨텍스 제2전시장 오피스동 1002호
TEL : 1644-9033 | FAX : +82-2-571-5381
COPYRIGHT © World-OKTA ALL RIGHTS RESERVED.